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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블슈팅

148june 2025. 3. 4. 13:06

개요

초기에는 제너릭을 도입하기 전, 단순히 Number 클래스를 활용하여 숫자 연산을 처리하려고 하였습니다.
이 방식은 간단해 보였지만,제너릭변환시 다양한 타입을 지원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발단

Number에서 제너릭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구현 부분이 미흡하여, 제너릭의 장점을 온전히 활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기존의 Number 기반 구현 방식에서는 여러 숫자 타입을 효과적으로 처리하지 못하는 문제가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전개

Number 타입에 고집하다 보니, Integer, Double 등 다양한 타입을 유연하게 지원해야 하는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방식이 오히려 확장성과 유연성 면에서 제약을 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기

기존 코드로는 여러 타입에 대응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이 명백해졌습니다.
일부 수정 시도에도 불구하고, 근본적인 설계 문제로 인해 예상치 못한 오류와 유지보수의 어려움이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절정

문제 해결의 결정적 순간은, 각 역할에 따라 파일을 분리하고 모듈화를 시도하면서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각 기능이 독립적으로 관리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고, 코드 구조의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결말

최종적으로 코드를 전면 수정하고 모듈화하여 구조를 개선함으로써, 다양한 숫자 타입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유연한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초기의 Number 기반 구현에서 발생한 한계를 극복하고, 향후 유지보수와 확장이 용이한 코드를 완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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